MY MENU

마케팅38.DESC

마케팅

제목
글로벌마케팅 -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이론과 사례
작성일
2012.09.12
내용

■ 이규현(한남대) 저

 

■ 초판 2012. 9. 7출간

 

■ 386페이지 / 크라운판 / 양장

 

■ 정가 24,000원

 

■ ISBN 978-89-420-0769-1


■ 책소개

 

이 책은 크게 다섯 가지 체계로 구성 하여 전개하고 있다. 글로벌 사고 → 환경 분석 → 경쟁전략 형성 → 마케팅믹스 결정 → 관리로 나눈다.


제 1 부에서 시장의 글로벌화와 해외 지향 기업들에 대한 이해를 다룬다.

제 2 부에서 공간의 범위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면서 나타나는 글로벌 정치와 경제, 사회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
제 3 부에서 글로벌 경쟁전략 개발에 관련된 쟁점들을 다룬다. 해외시장조사에 대한 이해,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 그리고 글로벌 경쟁전략에 대한 이해, 해외시장 진입전략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
제 4 부에서 글로벌 마케팅믹스전략 개발을 다루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연구에서 마케팅믹스를 구성하고 있는 신제품개발, 브랜드, 가격, 커뮤니케이션, 유통과 공급망을 글로벌 시각에서 어떻게 펼쳐가야 하는가를 다룬다. 제 5 부에서 글로벌 활동을 관리하기 위해서 조직변화와 통제에 대해서 다룬다.


각 장별로 이론, 사례연구, 요약, 토의과제, 참고문헌을 제시하였다. 사례연구는 이론을 실무에 연결시키고자 하였고, 요약을 통해 각 장을 정리할 수 있게 하였다. 토의과제를 통해 이론과 사례에 대한 이해를 확장시키고자 했다. 마지막으로 참고문헌을 제시하여 더 깊은 연구를 가능하도록 했다.


 

 

 

■ 목 차

 

제1부 글로벌화의 개요
 제1장 | 기업의 해외 지향성

 

제2부 글로벌 마케팅 환경
 제2장 | 글로벌 경제·정치·법률 환경
 제3장 | 글로벌 문화 환경

 

제3부 글로벌 경쟁전략 개발
 제4장 | 글로벌 마케팅조사
 제5장 | 글로벌 세분화와 포지셔닝
 제6장 | 글로벌 경쟁전략
 제7장 | 글로벌 시장진입전략

 

제4부 글로벌 마케팅믹스 전략
 제8장 | 글로벌 제품전략
 제9장 | 글로벌 브랜드 관리
 제10장 | 글로벌 가격전략
 제11장 |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12장 | 글로벌 유통전략

 

제5부 글로벌 마케팅활동의 관리
 제13장 | 글로벌 조직변화와 통제

 

찾아보기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