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마케팅38.DESC

마케팅

제목
마케팅관리 - 이론과 사례
작성일
2010.04.14
내용

■ 이규현(한남대) 저 ■ 초판 2010.2.28 출간 ■ B5 / 양장 / 558쪽 ■ 정가 30,000원 ■ ISBN 978-89-420-0708-0
■ 책 소개 이 책의 특징은 사회과학 내 응용학문으로서 마케팅을 이해하기 위해 이론과 사례를 결합하고자 했다. 학계에서의 강의와 실무계에서의 자문 경험을 살려 마케팅관리에 관련된 최신 주제들을 전체적으로 다루고자 하였다. 각 장마다 간단한 도입사례로 시작하고, 이론들을 제시하고, 다시 사례연구로 이해를 넓히고자 하였고, 요약 및 토의과제를 통하여 지식을 확장하도록 구성하였다. 요약은 각 장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고, 토의과제는 이론과 사례를 재학습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례들은 2010년 현재까지의 자료에 기반을 두어 각 장의 이론에 맞게 작성되었다. 총 30개 이상의 국내와 국외의 다양한 기업과 제품 사례들을 제시하고 있다. ■ 목차 제1부 시장지향전략과 정보시스템 제1장 마케팅관리의 주요 개념 제2장 시장지향적 전략계획 제3장 거시환경탐색과 마케팅정보시스템 제2부 고객과의 관계 제4장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구축 제5장 소비자행동과 조직구매행동 제3부 경쟁, 브랜드, 차별화 제6장 경쟁분석 제7장 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 제8장 브랜드 관리 제4부 마케팅믹스 제9장 제품과 서비스관리 제10장 가격관리 제11장 유통과 공급망관리 제12장 도매상과 소매상 제13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제14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광고, 판촉, PR, 스폰서십, 인적판매 제5부 글로벌화와 인터넷 제15장 글로벌 마케팅 제16장 인터넷 마케팅 찾아보기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