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경영학

경영학

제목
경영학원론
작성일
2011.05.11
내용

■ 경영학원론
(PRINCIPLES OF MANAGEMENT, 1e / 맥그로힐)

■ Charles W. L. Hill, Steven L. McShane 공저
    / 김주일․이준우 외 공역

■ 2011년 6월 10일 초판발행


■ A4 / 588면


■ 정가 28,000원

■ ISBN 978 89-420-0490-4 93320


 

■ 역자소개

 

김기태(상명대)
김동배(인천대)
김성훈(울산대)
김주일(한국기술교육대)
노중균(FMASSOCIATES)
송영화(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상민(한양대)
이은영(한국기술교육대)
이정현(명지대)
이준우(한밭대)

 

 

■ 책소개

 

학교에서 경영학원론 강의를 하면서 적합한 교재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경영학에 처음 입문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급변하는 기업경영의 현실과 경영의 여러 가지 이론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경영학입문 강의에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다 보면 넘치게 되어 오히려 남는 것이 없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왔다.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핵심을 짚으면서도 어렵지 않은 적절한 경영입

문서라는 차원에서 이 책은 새로운 발견이자 신선한 충격이었으며, 이 책을

번역하게 된 이유 이기도 하다.

 

이 책은 21세기 글로벌 시대에서 기업에게 정말로 필요한 경영자의 역량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한다. 따라서 경영자의 시각에서 어떻게 경영을 하면 좋을까, 왜 이렇게 경영을 해야 되고 이렇게 하면 안 될까 하는 생각과 고민이 교재 곳곳에서 묻어 나오도록 서술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경영학 교재에 비하여 전략적 관점, 리더십 역량의 필요성, 조직관리 및 통제시스템, 인적자원개발의 중요성 등 글로벌 환경에서 기업의 최신 동향을 본문 곳곳에서 소개하며 글로벌 경영 감각을 가지도록 유도한다는 것이다. 또한 본문의 내용이 재미있고 간결한 스토리텔링 중심이어서 전혀 지루하지 않게 경영학을 이해할 수 있어, 머리로 경영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받아들여 경영 감각을 키워준다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이 경영을 공부하기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첫 단추를 꿰는 역할을 하여, 우리 학생들이 위대한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역자들은 기원한다.

 


■ 목 차

 

PART 1 경영자와 경영환경
제1장 경 영
제2장 외부・내부환경
제3장 세계화와 경영자
제4장 주주, 윤리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책임

 

PART 2 경영전략
제5장 계획수립과 의사결정
제6장 경영전략
제7장 운영관리

 

PART 3 조직아키텍처
제8장 조직화
제9장 통제시스템
제10장 조직문화

 

PART 4 리더십과 동기부여
제11장 고성과 팀의 개발
제12장 동기부여와 성과보상
제13장 종업원의 태도와 행복의 관리
제14장 파워, 영향력, 협상을 통한 관리
제15장 효과적인 리더십
제16장 커뮤니케이션

 

PART 5 조직변화
제17장 혁신과 변화의 관리


<보론 1> 마케팅의 기본개념
<보론 2> 재무관리의 기본개념
<보론 3> 생산운영관리의 기본개념
<보론 4> 회계의 기본개념

 

찾아보기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