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경영학14.DESC

경영학

제목
경영학의 진리체계
작성일
2007.02.11
내용

■ 윤석철(전 서울대) 저 ■ 초판11쇄 2007.8.10 / 초판 2001.12.25 출간 ■ A5신 / 반양장 / 326쪽 ■ 정가 14,000원 ■ ISBN 89-420-0015-0 93320
■ 책소개 오늘의 경영자는 해결하려는 문제와 관련된 영역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넓은 지적 시야가 필요하다. 그는 인간의 필요, 아픔, 정서에 대한 감수성으로 수요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하며, 예측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과학과 기술을 이해해야 한다. 또한 경영자는 자기 리더십의 유효성을 유지해야 한다. 경영자가 이처럼 다양한 조건을 갖추려면 인문, 사회, 자연 등 다양한 계열로부터의 지성과 학식, 철저한 자기비판을 거친 인생관과 세계관을 필요로 한다. 저자는 경영학을 하나의 통일된 이론체계로 만들기 위해 그동안 ‘경영학적 사고의 틀’, ‘프린시피아 매네지멘타’를 출판했다. 이에 더해 생존부등식의 경영학을 통일성을 가진 학문체계로 격상시킬 수 있다고 믿고, 그 이론의 완성도 향상을 믿으며 본서를 출간하였다. ■ 목 차 제1장 인생관, 세계관, 그리고 생존경쟁 제2장 무한경쟁에서 벗어나는 지혜 제3장 고객 찾아 ‘주고받음’의 관계 형성 제4장 필요를 인식하는 감수성 제5장 필요를 충족할 상상력 제6장 기업의 실험정신, 탐색시행 제7장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 제8장 제품과 서비스의 코스트 제9장 제품의 가치, 가격, 원가 사이의 관계 제10장 기업경영의 실제(1): 주제의 정립과 관리 제11장 기업경영의 실제(2): 자산의 구성과 관리 제12장 기업경영의 실제(3): 자금의 구성과 관리 제13장 기업경영의 실제(4): 위험의 회피와 관리 제14장 기업의 흥망성쇠 제15장 경영자의 역할(1): 비전정립과 능력배양 제16장 경영자의 역할(2): 의사결정 제17장 경영자의 역할(3): 이해관계의 조정 제18장 인간, 어떤 존재인가 제19장 리더십, 어떤 것인가 제20장 “빛을 좀더” 에필로그 찾아보기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